물을 직접 끼얹는 것이 아니라 뜨거운 증기를 이용해 세차를 한다면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은 믿기 어려워할 것이다.
해외에서 이미 상용화된 '스팀세차기'는 단 3리터의 물로 자동차 실외의 찌든 때를 완벽하게 제거하며 증기를 통해 차 안의 세균과 악취를 제거할 수 있다.
또 이렇게 스팀을 이용한 세척기는 자동차 뿐 아니라 살균세척 및 스팀청소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팀세척기 제조업체 에스제이이(SJE)는 1991년 ‘성진엔지니어링’이라는 이름으로 사업을 시작했으며 현재 40여 개 해외 대리점을 통해 전세계 117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다.
이곳에서 생산하는 옵티마 스팀세척기는 안전에 대한 규제가 엄격한 유럽 및 북미 지역에 80% 이상 수출되고 있는 제품이다.
성능과 안전이 검증된 부품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국제품질 ISO 9001에 입각한 품질관리 규정을 적용하여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생산되고 있는 제품으로 안전하고 믿을수 있는 제품이다
에스제이이 관계자는 "당사는 내구성이 우수한 자재를 사용하고 5중 안전장치를 적용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캐나다, 미국 등에서 까다로운 안전 인증을 모두 취득했다"며 "옵티마는 분당 600cc 이상의 순수 드라이-스팀을 압력 저하없이 지속 분사할 수 있는 막강한 성능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는 타사 스팀세척기보다 월등히 높은 수치"라고 강조했다.
옵티마에는 또한 가습 조절 기능이 내장돼 있어 드라이-스팀에서 웻-스팀으로 전환 시 스팀량을 2배 더 증폭시킬 수 있다.
한편, 에스제이이는 스팀압력을 이용한 터보회전분사 및 오물 흡입이 가능한 장치 등 여러 건의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5년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융합 선도기업 선정, 올해 부산 중소기업인 대상 등 국내에서도 기술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에스제이이 스팀세척기에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SJE 공식 온라인 쇼핑몰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문보기: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611301705018&code=940100#csidx0f7fee2975ea17ea9f8f0dce432d96c |